사이트 이용 약관

SSCI 사이트 이용 약관

에스시아이 주식회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에스시아이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플랫폼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플랫폼 이용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플랫폼’이란 이용자가 컴퓨터, 휴대형단말기 등 유·무선 정보통신설비를 통하여 투자 및 후원 등의 방식으로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회사의 플랫폼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플랫폼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아래 각 호와 같이 개인 회원과 기업회원, 투자자회원(투자자/벤더/MD)으로 구분됩니다.
  • 1. ‘개인 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여 플랫폼에 일반적으로 참여하는 자로서 기업회원과 투자자회원을 제외한 소비자를 말합니다.
  • 2. ‘기업 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여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회원과 연계하고자 하는 법인 기업을 말합니다.
  • 3. ‘투자자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을 통하여 기업회원을 후원하거나, 기업 회원에게 투자 또는 물품 구매/조달 등을 하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부터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탈퇴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별도의 이의 제기 없이 플랫폼을 계속 이용한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이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의 적용을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밝히고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중소기업 회원을 위한 물품/서비스의 중개
  • 2. 회원들의 투자 또는 후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제공
  • 3. 회원들의 플랫폼 이용과 관련한 부가서비스 제공
  • 4. 기타 회사의 사업목적 내에서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지 아니합니다.
  • 1. 물품/서비스에 대한 직접 판매와 관련된 업무
③ 회사는 회원 간 투자 또는 구매 등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가질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간에 성립된 투자 또는 구매 등의 계약과 관련된 책임은 계약 당사자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이 변경되는 경우 제공할 플랫폼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플랫폼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플랫폼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관련 법령상의 사유 또는 불가피한 기술적 사유로 인해 제공하기로 한 플랫폼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플랫폼의 운영 및 정보제공과 관련하여 온라인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플랫폼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면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로 인하여 투자 또는 구매 등 계약상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모두 부담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플랫폼 이용을 정지 또는 강제로 회원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이용자의 플랫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회사 플랫폼의 안정적 운영을 위협하는 경우
  • 3. 플랫폼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회사 또는 다른 회원 등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5. 플랫폼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6. 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전송하는 경우
  • 7.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8. 회사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9. 회사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하는 경우
  • 10. 회사가 정한 플랫폼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해 더 이상 플랫폼 이용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11. 범죄행위 등을 목적으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12. 약관에서 예정하고 있는 거래 이외의 본인 또는 제3자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플랫폼 가입을 한 것으로 판단되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게시판 등에 글을 게재하는 경우
  • 13. 주관적인 글의 게재로 다른 이용자에게 부정적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14.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
    •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나. 회사의 운영 직원에게 폭언 등으로 정상적인 업무의 진행을 해하는 경우
    • 다.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근거 없는 보상 요구, 소란 또는 협박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라. 회사의 기업정보를 통해 체결된 회원, 비회원 상호간의 계약이 있을 경우 이를 정당한 이유 없이 취소하는 등 이용자 상호간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플랫폼 이용권리의 양도)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플랫폼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를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9조(게시물 등의 관리)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플랫폼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고, 회원의 플랫폼 이용을 제한하거나 또는 강제로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상업적, 주관적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게시물을 전송하여 강요, 요청하는 경우
⑥ 기타 회사 플랫폼 운영 목적에 위배되는 경우
제8조(플랫폼 이용권리의 양도)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플랫폼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를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SMS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 회원은 통지 받지 못한 것을 이유로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 회원 및 기업 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사를 통하여 물품/서비스의 홍보를 신청하는 기업 회원은 회사에서 요구하는 다음의 각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1. 주요 사업 계획 및 물품/서비스 현황
  • 2. 투자자회원에게 필요한 주요정보
  • 3. 가격결정과 관련된 정보
  • 4.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12조(서비스 이용료의 지불 및 결제방법)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일정한 금액의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다음의 각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 1. 인터넷뱅킹, 각종 계좌이체
  • 2. 신용카드 및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금 등
제13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다음 각 호는 회원가입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합니다.
  • 1. 기업명, 투자자명
  • 2.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조합 고유번호, 주민등록번호
  • 3. 주소
  • 4. 전화번호 등 연락처(법인의 경우 담당자 전화번호 등 연락처)
  • 5. 희망 ID
  • 6. 비밀번호
  • 7.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③ 회사는 이용자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제공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박탈된 이용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 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 종료 후 3년간 성명(ID)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정지사유를 보관하며,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제14조(회원탈퇴 및 서비스 이용료의 환불)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 이용계약 체결 시 표시된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날부터 6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철회 및 이용료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를 한 경우 이용료의 환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5조(이용계약의 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 등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이용료를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의 철회 및 이용료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료가 반환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기업 회원의 투자 또는 물품/서비스 유통에 필요한 정보 제공 시스템, 접수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유지보수 합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의 ID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 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⑤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비밀번호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⑥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8조(투자자 회원의 의무)
① 투자자 회원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을 준수합니다.
② 투자자 회원은 다음 각 호에 정해진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정보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회사가 정하는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에 게시하는 행위
③ 투자자 회원은 투자 또는 구매를 위해 게시된 사업의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관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9조(부적합한 투자 또는 구매 신청)
다음 각 항의 사업에 대한 투자 또는 구매 신청에 대하여는 회사가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미성년자에게 판매가 금지된 물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
② 허위 또는 과장된 사업 계획을 바탕으로 하는 사업
③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사업
④ 법률에 위반되는 사업
⑤ 법령상 필요한 신고, 허가, 심의, 심사, 검사 등을 획득하지 않은 사업
⑥ 기타 회사에서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제21조(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무체재산권(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다른 회원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시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하거나 영구 삭제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3조(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플랫폼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후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투자 또는 구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뿐 회원 간의 또는 회원과 비회원인 이용자 간의 투자 또는 구매 과정의 문제, 이용자가 플랫폼상의 정보를 통하여 얻은 기대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다음과 같은 행위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회원의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의 게시
  • 2. 투자 또는 구매 부적합 사업에 대한 정보의 게시
④ 회사는 플랫폼 이용자(회원을 포함한다) 또는 제3자가 플랫폼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거래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플랫폼으로부터 회원 및 비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 비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플랫폼을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비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플랫폼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 비회원 등이 플랫폼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플랫폼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다른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의하여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