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ci
브랜드스토리
인사말
비 전
협력업체
오시는길
기업컨설팅
기업컨설팅
기업컨설팅사례
연구용역
연구용역
연구용역사례
전문가특강
전문가특강
전문가특강사례
고객센터
공지사항
FAQ
고객의견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가입
회원관리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SCI회원으로 등록하려면 아래 섹션들을 다 봐주셔야 합니다.
01. 약관동의
02.정보입력
03.가입안료
SSCI의 모든 약관을 확인하고 전체동의 합니다 (전체동의, 선택항목도 포함됩니다.)
(필수) 이용약관
에스시아이 주식회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에스시아이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플랫폼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간의 플랫폼 이용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플랫폼’이란 이용자가 컴퓨터, 휴대형단말기 등 유·무선 정보통신설비를 통하여 투자 및 후원 등의 방식으로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회사의 플랫폼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플랫폼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아래 각 호와 같이 개인 회원과 기업회원, 투자자회원(투자자/벤더/MD)으로 구분됩니다. 1. ‘개인 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여 플랫폼에 일반적으로 참여하는 자로서 기업회원과 투자자회원을 제외한 소비자를 말합니다. 2. ‘기업 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여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회원과 연계하고자 하는 법인 기업을 말합니다. 3. ‘투자자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을 통하여 기업회원을 후원하거나, 기업 회원에게 투자 또는 물품 구매/조달 등을 하고자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부터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탈퇴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별도의 이의 제기 없이 플랫폼을 계속 이용한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이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의 적용을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밝히고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중소기업 회원을 위한 물품/서비스의 중개 2. 회원들의 투자 또는 후원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제공 3. 회원들의 플랫폼 이용과 관련한 부가서비스 제공 4. 기타 회사의 사업목적 내에서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지 아니합니다. 1. 물품/서비스에 대한 직접 판매와 관련된 업무 ③ 회사는 회원 간 투자 또는 구매 등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가질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간에 성립된 투자 또는 구매 등의 계약과 관련된 책임은 계약 당사자 스스로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이 변경되는 경우 제공할 플랫폼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플랫폼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플랫폼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관련 법령상의 사유 또는 불가피한 기술적 사유로 인해 제공하기로 한 플랫폼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플랫폼의 운영 및 정보제공과 관련하여 온라인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플랫폼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③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면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로 인하여 투자 또는 구매 등 계약상에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모두 부담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플랫폼 이용을 정지 또는 강제로 회원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플랫폼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회사 플랫폼의 안정적 운영을 위협하는 경우 3. 플랫폼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다른 회원 등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플랫폼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6. 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전송하는 경우 7.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회사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회사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하는 경우 10. 회사가 정한 플랫폼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해 더 이상 플랫폼 이용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범죄행위 등을 목적으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2. 약관에서 예정하고 있는 거래 이외의 본인 또는 제3자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플랫폼 가입을 한 것으로 판단되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게시판 등에 글을 게재하는 경우 13. 주관적인 글의 게재로 다른 이용자에게 부정적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경우 14.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운영 직원에게 폭언 등으로 정상적인 업무의 진행을 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근거 없는 보상 요구, 소란 또는 협박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회사의 기업정보를 통해 체결된 회원, 비회원 상호간의 계약이 있을 경우 이를 정당한 이유 없이 취소하는 등 이용자 상호간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플랫폼 이용권리의 양도)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플랫폼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를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9조(게시물 등의 관리)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플랫폼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고, 회원의 플랫폼 이용을 제한하거나 또는 강제로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상업적, 주관적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게시물을 전송하여 강요, 요청하는 경우 ⑥ 기타 회사 플랫폼 운영 목적에 위배되는 경우 제8조(플랫폼 이용권리의 양도)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플랫폼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를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SMS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통지를 받지 못한 경우 회원은 통지 받지 못한 것을 이유로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개인 회원 및 기업 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사를 통하여 물품/서비스의 홍보를 신청하는 기업 회원은 회사에서 요구하는 다음의 각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주요 사업 계획 및 물품/서비스 현황 2. 투자자회원에게 필요한 주요정보 3. 가격결정과 관련된 정보 4.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12조(서비스 이용료의 지불 및 결제방법)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일정한 금액의 서비스 이용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를 다음의 각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1. 인터넷뱅킹, 각종 계좌이체 2. 신용카드 및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금 등 제13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다음 각 호는 회원가입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합니다. 1. 기업명, 투자자명 2.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조합 고유번호, 주민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등 연락처(법인의 경우 담당자 전화번호 등 연락처) 5. 희망 ID 6. 비밀번호 7.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③ 회사는 이용자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제공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회원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회원자격이 정지되거나 박탈된 이용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 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 종료 후 3년간 성명(ID)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정지사유를 보관하며,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는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제14조(회원탈퇴 및 서비스 이용료의 환불)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 이용계약 체결 시 표시된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날부터 6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철회 및 이용료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를 한 경우 이용료의 환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5조(이용계약의 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 등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이용료를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의 철회 및 이용료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료가 반환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기업 회원의 투자 또는 물품/서비스 유통에 필요한 정보 제공 시스템, 접수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유지보수 합니다.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의 ID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 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⑤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비밀번호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⑥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8조(투자자 회원의 의무) ① 투자자 회원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을 준수합니다. ② 투자자 회원은 다음 각 호에 정해진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정보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정하는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에 게시하는 행위 ③ 투자자 회원은 투자 또는 구매를 위해 게시된 사업의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관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9조(부적합한 투자 또는 구매 신청) 다음 각 항의 사업에 대한 투자 또는 구매 신청에 대하여는 회사가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미성년자에게 판매가 금지된 물품의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 ② 허위 또는 과장된 사업 계획을 바탕으로 하는 사업 ③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사업 ④ 법률에 위반되는 사업 ⑤ 법령상 필요한 신고, 허가, 심의, 심사, 검사 등을 획득하지 않은 사업 ⑥ 기타 회사에서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제21조(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무체재산권(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다른 회원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시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하거나 영구 삭제합니다. 제22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3조(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플랫폼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후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투자 또는 구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뿐 회원 간의 또는 회원과 비회원인 이용자 간의 투자 또는 구매 과정의 문제, 이용자가 플랫폼상의 정보를 통하여 얻은 기대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다음과 같은 행위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의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의 게시 2. 투자 또는 구매 부적합 사업에 대한 정보의 게시 ④ 회사는 플랫폼 이용자(회원을 포함한다) 또는 제3자가 플랫폼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하지 아니하고 이루어지는 거래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플랫폼으로부터 회원 및 비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 비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플랫폼을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비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플랫폼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 비회원 등이 플랫폼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플랫폼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다른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의하여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에스시아이 주식회사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o 회사는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시,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수정시 : 이름 , 생년월일 , 나이,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휴대본본인인증정보(CI,DI) - 서비스 신청시 : 주소, 이름, 전화번호 o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전화, 팩스,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o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o 회원 관리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o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파기절차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o 파기방법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o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o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 및 위탁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호스팅 시스템) 등 : 카페24(주)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 주식회사 케이지모빌리언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o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o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o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o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o 쿠키 등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o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3.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담당자 : 한남희 대표 전화 : 044-860-1589 소속 : 운영 이메일 : joyforce@korea.ac.kr o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국번 없이 18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선택) 마케팅 활용 동의
에스시아이 주식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수신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받고 있으며, 수신자의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상품/서비스 소개 및 권유, 사은행사, 판촉행사 등 이용목적에 따른 혜택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선택적 사항에 대한 금융 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은 없습니다. 1. 전송방법 고객님의 핸드폰 문자메세지(SMS), E-mail 등을 통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 2. 전송내용 발송되는 마케팅 정보는 수신자에게 에스시아이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혜택 정보, 각종 이벤트 정보, 상품 정보, 신규 서비스 안내 등 광고성 정보로 관련 법의 규정을 준수하여 발송됩니다. 단, 광고성 정보 이외 의무적으로 안내되어야 하는 정보성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 3. 철회안내 고객님은 수신 동의 이후에라도 의사에 따라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수신을 동의하지 않아도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당사의 마케팅 정보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수신동의 변경 대표번호( 전화 044-860-1589)를 통해 수신동의를 변경(동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